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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조

<정조_貞操>은 행랑어멈을 범한 남봉꾼 남편과 주인아씨의 내면을 그린 이야기이다. 짧고 간결한 문장과 토속적인 어휘, 촉감이 다른 필치로의 주인아씨의 마음이 잘 그려져 있다. 정조(貞操)를 목숨보다 소중히 여기던 시절, 아내의 정조를 팔아 먹고 사는게 가능했을까? 먹고 사는 게 최악이던 일제식민지 시대였기에 가능한 것 같다. * 이 책은 당시의 토속적 어휘와 띄어쓰기 등 작가의 원작을 그대로 따랐으며, 다만 수험생 등 신세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옛말에는 ( )를 넣어 설명을 달았다.
<정조_貞操>은 행랑어멈을 범한 남봉꾼 남편과 주인아씨의 내면을 그린 이야기이다. 짧고 간결한 문장과 토속적인 어휘, 촉감이 다른 필치로의 주인아씨의 마음이 잘 그려져 있다.

정조(貞操)를 목숨보다 소중히 여기던 시절, 아내의 정조를 팔아 먹고 사는게 가능했을까? 먹고 사는 게 최악이던 일제식민지 시대였기에 가능한 것 같다.

* 이 책은 당시의 토속적 어휘와 띄어쓰기 등 작가의 원작을 그대로 따랐으며, 다만 수험생 등 신세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옛말에는 ( )를 넣어 설명을 달았다.

김유정( Kim You-Jeong, 1908년 1월 11일 ~ 1937년 3월 29일)은 근대 한국문학을 이끈 소설가이다. 강원도 춘천 살레마을에서 태어났다.

1935년 소설 〈소낙비〉(황순원의 소나기가 아니다)로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등단하였고, 주로 농촌을 소재로 한 소설을 써서 크게 호평 받았다.

1937년 29세 폐결핵으로 요절할 때까지 2년 남짓 동안 30편 내외의 단편소설을 남겼다.

대표작은 〈동백꽃〉, 〈금 따는 콩밭〉, 〈봄봄〉, 〈만무방〉, 〈소낙비〉 등이 있다. 그의 작품에는 해학적 요소가 많고, 구수한 사투리와 아름다운 우리말이 녹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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